1.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영화정보
영화 혹성탈출 시리즈는 프랑스 소설가 피에르 불의 '혹성탈출'을 원작으로 한 영화이다.
1968년 혹성탈출을 시작으로 1970년 혹성탈출 지하도시의 음모, 1971년 혹성탈출 제3의 인류, 1972년 혹성탈출 노예들의 반란, 1973년 혹성탈출 최후의 생존자 이렇게 5개의 시리즈로 나왔다.
이후 2001년 혹성탈출은 팀버튼 감독이 소설 혹성탈출에 더 충실하게 새로 만든 영화로 1968년 개봉한 영화 혹성탈출의 리메이크라기 보다는 리부트에 가깝다.
2011년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2014년 혹성탈출: 반격의 서막
2017년 혹성탈출: 종의 전쟁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는 시리즈의 네번째 리부트 영화로 7년만에 개봉한 후속작이다.
시저가 사망한 당일 밤 시저의 문양이 새져진 바위 아래서 화장이 치뤄지는 것으로 시작된다.
개요 액션(SF), 미국, 145분
개봉 2024.05.08
감독 웨스 볼
출연 오웬 티그(노아), 플레이아 앨런(노바/메이), 케빈 두런드(프록시무스 시저)
2.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줄거리(스포일러 포함)
영화의 시작은 시저가 사망한 당일 밤 시저 문양이 새겨진 바위 아래서 화장을 하면서 시작되고 수 세대가 지난 후 인간들은 멸종 되다시피 하였고 원숭이들은 소수 부족을 이루며 살아간다. 인간 문명이 사라진지 수 백년이 지나면서 원숭이들의 지능이 인간과 비슷해지고 인간들은 지능이 퇴화되어 사냥되는 걸로 비쳐진다.
주인공 노아가 살고 있는 원숭이 부족은 독수리 부족 침팬치이다.
독수리 알을 가져와 의식을 치루고 독수리를 새끼때부터 교감하면서 기른다.
노아도 친구들과 알을 가지고 오고 의식을 준비하는데 노아 앞에 갑자기 인간 노바(메이)가 나타나면서 알이 깨지게 되고 노아는 다시 독수리 알을 찾으러 가다 인간들을 사냥하는 프록시무스 시저의 부하들을 만나게 된다.
프록시무스 시저의 부하들은 인간(노바)를 찾고 있는데 때마침 노아가 그걸 목격하고 숨어 있었다.
숨어 있는 노아가 타고온 말을 발견한 프록시무스 시저의 부하들이 그 말을 따라 독수리 부족으로 가게된다.
독수리 부족에 도착한 프록시무스 시저의 부하들은 집을 불태우고 독수리 부족 원숭이를 잡아간다.
이 상황에서 노아의 아버지가 죽게 되고 노아는 붙잡힌 부족을 찾아 떠나는 여정길에 오르게 된다.
여정길에서 과거 시저의 말씀을 따르는 '라카(피터 메이컨)'를 만나 함께 여정을 떠나면서 인간인 노바(메이)를 만나게 된다.
그런데 프록시무스 시저의 부하들은 계속하여 인간 노바(메이)를 찾고 있다가 결정적으로 잡혀서 끌려가게 된다.
여기서 인간들을 사냥하는데 인간들은 퇴화하여 말도 못하는데 메이는 말을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된다.
이 과정에 어이없이 라카가 강물에 휩쓸려 죽게 되는데 휩쓸리 전에 노아에게 시저의 뜻을 전달하는 건 의미가 있다며 전설을 상징하는 목걸이를 전달한다.
노아와 메이는 붙잡혀 프록시무스 시저가 군림하고 있는 폐선에 도착한다. 프록시무스 시저는 원숭이들을 잡아 노예로 부리고 있는 모습이 보여진다.
이때 처음으로 프록시무스 시저가 나타난다. 프록시무스 시저는 인간들의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방공호에 들어갈려고 노력하고 있다.
여기서 유인원에게 책을 읽어주는 트레바탄을 만나게 된다.
이때까지만해도 메이가 일부러 왜 잡혀 왔는지 몰랐지만 방공호에 있는 위성키 때문인게 밝혀진다.
메이는 방공호에 들어가는 방법을 알고 있었고 노아와 함께 방공호에 들어가자고 요청한다.
메이는 인간의 기술이 프록시무스 시저에게 들어가면 안되기 때문에 방공호 앞을 막고 있던 방파제를 폭파하기 위해 화약을 심어둔다. 이때 트레바탄이 이모습을 보고 원숭이들에게 보고하러 갈려고 할때 메이가 트레바탄을 죽여 바다에 빠쳐버린다.
노아와 친구들 메이는 어렵게 방공호 안으로 들어가게 되고 인간의 다양한 기술과 무기를 보게 된다.
메이는 위성키를 찾게 되고 노아와 함께 밖으로 나가기 위해 방공호 문을 열게 된다.
이때 프록시무스 시저가 입구에서 기다리다 문이 열리자 방공호 안의 무기와 기술들을 보게 된다.
프록시무스 시저의 부하가 노아의 친구로 협박할때 메이가 총으로 부하를 죽이게 된다. 이후 방파제를 폭파시켜 모든 기술을 쓸 수 없도록 만든다.
방공호가 물에 잠기면서 노아와 독수리 부족 원숭이가 방공호 밖으로 나오자 프록시무스 시저도 함께 노아를 기다리고 있었다. 프록시무스 시저가 노아를 일방적으로 폭행하면서 복종하라고 하는데 이때 독수리 부족의 독수리 들이 프록시무스를 공격하여 바다에 빠트린다.
이로서 노아는 부족 원숭이들과 고향으로 돌아가게 되고 메이도 위성키를 들고 생존한 인간에게 돌아가게 된다.
생존한 인간들은 위성키를 꼽으면서 멀리 떨어져 있던 인간들이 위성을 통해 소통하기 시작한다.
이후 다시한 번 노아를 찾아간 메이는 총을 가지고 노아를 만났으나, 노아는 시저가 남긴 목걸이(라카에게 건네받았던)를 메이에게 전해 주며 중요한 것이라 말했다.
메이는 결국 총구를 드러내지 않고 노바의 모습을 끝으로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는 끝을 맺는다.
3.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총평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는 인간과 유인원의 공존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같다. 노아가 시저의 철학을 알게 되면서 그의 정신을 계승하려고 한다는 점은 공존의 선택권이 유인원에게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는 예상치 못했던 측면을 강조한다. 공존은 한쪽의 선택이 아닌 양쪽이 함께 하는 것이라는걸 보여준다. 이를 통해 인간이 내세웠던 이기적인 공존에 대한 반성, 지배종에서 내려오게 된 인간의 선택에 대한 궁금증이 유발된다.
4.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쿠키영상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의 쿠키영상은 없습니다.